언론보도
event_available 18.10.01 09:57:17

김포피부과 여드름과 여드름 색소침착, 흉터 레이저치료로 개선 가능

본문

김포피부과 여드름과 여드름 색소침착, 흉터 레이저치료로 개선 가능

원문요약
(사진제공=리멤버피부과) 무더운 여름을 앞두고 강한 자외선과 높은 온도로 인해 여드름이 악화되어 피부과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여드름은 피지가 지나치게 분비되고 모공으로부터 원활한 배출이 되지 않아 생기는 염증성 질환으로 자외선, 화장품, 땀 등이 모공을 막아 여드름 증상이 심해지..

 

무더운 여름을 앞두고 강한 자외선과 높은 온도로 인해 여드름이 악화되어 피부과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여드름은 피지가 지나치게 분비되고

모공으로부터 원활한 배출이 되지 않아 생기는 염증성 질환으로 자외선, 화장품, 땀 등이 모공을 막아 여드름 증상이 심해지기 쉽기 때문이다.


여드름은 사춘기 여드름과 25세 이후 새롭게 발생하는 성인 여드름으로 나뉜다. 사춘기 여드름은 호르몬 분비의 급격한 증가로 피지 분비가 증가해 발생하는 경우로 염증성,

화농성 여드름의 양상을 띠고 있다. 성인 여드름은 스트레스로 인해 노폐물이 배출통로가 좁아져 피부 안에 노폐물들이 정체되어 피부염증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


여름철 심해지는 여드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꼼꼼한 세안과 피부 보습관리가 중요하다. 또한 여드름이 발생했다면 조기에 치료하여 악화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필요하다.

여드름은 원인과 증상, 유형에 따른 약물치료, 여드름관리, 레이저 시술 등 지속적인 치료와 관리를 통해 치료를 진행하는데

초기 단계에서 치료를 받을 경우 보다 빠르고 효과적인 치료가 기대 가능하다.

하지만 여드름을 방치하거나 악화되어 얼굴에 붉은 자국이나 흉터, 색소침착 등이 남게 되었다면 레이저치료를 통해 치료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여드름 붉은 자국과 색소침착은 브이빔 레이저로, 흉터가 남은 경우에는 프락셀, 엑스카, 인트라셀 레이저를 이용해 개선이 기대 가능하다.

 

김포시 구래동에 위치한 리멤버피부과 김포점 김한수 원장은 “여드름은 환자의 피부상태 등을 고려한 정확한 진단과 개인별 원인 및 증상에 적합한 치료가 이뤄져야 한다”며

“따라서 담당 의료진이 여드름 레이저 시술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는지, 해당 병원이 시술에 필요한 다양한 의료장비를 모두 구비하고 있는지 등을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