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event_available 17.05.13 03:28:11

백반증과 건선, 팔라스레이저 시술 통해 치료효과 기대 가능

본문

백반증과 건선, 팔라스레이저 시술 통해 치료효과 기대 가능

원문요약
최근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얼굴이나 몸 전체에 나타나는 난치성 피부질환으로 대인관계나 사회생활에 불편함을 겪는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건조한 날씨에는 난치성 피부질환의 병변

최근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얼굴이나 몸 전체에 나타나는 난치성 피부질환으로 대인관계나 사회생활에 불편함을 겪는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건조한 날씨에는 난치성 피부질환의 병변 범위가 점점 커지면서 다른 부위로 퍼지는 등 증상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난치성 피부질환에는 백반증과 건선이 있다. 백반증은 피부의 멜라닌 세포 결핍으로 인해 피부가 하얗게 변하는 질환이다. 전신에 나타날 수 있으며 특히 마찰이 쉽게 되고 햇빛에 노출되는 부위인 얼굴, 목, 허리띠, 엉덩이 꼬리부위, 팔꿈치 등에 많이 발생한다.
 
이러한 백반증은 흰 색 반점으로 인해 다른 피부질환과 착각하는 경우가 많아 자가진단보다는 병원을 찾아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건선 피부염은 크고 작은 붉은 반점이나 좁쌀 같은 구진들이 생기면서 그 위에 은백색의 비듬이나 딱지가 생기는 만성 재발성 피부질환이다.
 
건선의 원인은 아직 완벽하게 밝혀져 있지는 않지만 피부에 있는 면역물질이 피부의 각질세포를 자극해 각질세포의 과다한 증식과 염증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 외에도 유전적 요인, 환경적 요인, 약물, 피부자극, 건조, 정신적 스트레스 등이 건선을 일으키거나 악화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한다. 주로 팔꿈치, 무릎, 엉덩이, 두피 등 자극을 많이 받는 부위에 발생하며 작은 구진에서부터 판상, 농포성, 박탈성 건선, 건선 관절염 등 다양한 증상을 보인다.
 
피부과 개원가에서는 이러한 백반증과 건선에 대한 치료법으로 팔라스레이저 시술이 시행되고 있다.
 
팔라스레이저는 Solid State를 기반으로 한 레이저 장비로 백반증, 건선 등 난치성 피부질환 치료에 주로 사용된다. 고체형 NB-UVB(308~312nm) 파장을 조사하며 인체에 무해한 매질을 사용하기 때문에 유독가스가 발생하지 않는다.
 
또한 저자극형 레이저로 시술 시 환자에게 전해지는 통증과 불편을 줄여 유, 소아에게도 사용 가능하다.
 
리멤버피부과 김포점 김한수 원장은 “팔라스레이저는 어린 아이들에게도 적용 가능한 시술로 피부질환의 원인과 증상에 대한 의료진의 정확한 진단 하에 치료가 이뤄져야만 높은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