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event_available 17.02.09 03:17:23

겨울철 주의 필요한 손발톱무좀, 핀포인트레이저 치료란?

본문

겨울철 주의 필요한 손발톱무좀, 핀포인트레이저 치료란?

원문요약
손발톱무좀은 겨울철이라고 방심할 수 없는 질환이다. 특히 겨울에는 장갑이나, 신발 등으로 가려져 있어 잘 보이지는 않지만 습한 환경을 좋아하는 무좀균의 습성상 땀이 차기 좋은 발과 손으로 인해 손발톱무좀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다.손발톱무좀은 피부사상균인 곰팡이에 의해 발생하는 감염성 피부질환이다. 진균이 감염돼 노란색으로 변색되거나 갈라지고 부서지는 증상이 나타나게 되며 방치할 경우 모양의 변형이 오거나 다른 곳에도 감염될 수 있어 적절한 치료가 필요한 질환이다. 일반 무좀은 피부에 증상이 나타나 연고 및 크림형태의 바

손발톱무좀은 겨울철이라고 방심할 수 없는 질환이다. 특히 겨울에는 장갑이나, 신발 등으로 가려져 있어 잘 보이지는 않지만 습한 환경을 좋아하는 무좀균의 습성상 땀이 차기 좋은 발과 손으로 인해 손발톱무좀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다. 손발톱무좀은 피부사상균인 곰팡이에 의해 발생하는 감염성 피부질환이다. 진균이 감염돼 노란색으로 변색되거나 갈라지고 부서지는 증상이 나타나게 되며 방치할 경우 모양의 변형이 오거나 다른 곳에도 감염될 수 있어 적절한 치료가 필요한 질환이다.

 

일반 무좀은 피부에 증상이 나타나 연고 및 크림형태의 바르는 치료제가 흔히 사용되지만 손발톱은 딱딱하고 단단하기 때문에 일반 무좀 치료제가 흡수되는 것이 어렵다. 또한 약물로 인한 치료의 경우 간에 부담을 줘 손발톱 환자들의 경우 중간에 치료를 포기하거나 방치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에 최근 피부과 개원가에서는 손발톱무좀 치료 시 무좀 곰팡이 균만을 선택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핀포인트레이저가 시행되고 있다.

핀포인트레이저는 1064nm 파장을 갖는 레이저를 손발톱 무좀이 있는 곳에 조사하는 치료방식으로 손발톱무좀을 일으키는 곰팡이 균에만 선택적으로 강한 레이저를 전달함으로써 무좀균만을 파괴하기 때문에 주변 조직의 손상이 거의 없이 보호할 수 있다.

 

발톱무좀을 일으키는 가장 많은 원인 곰팡이인 Trichophyton Rubrum을 레이저를 이용해 파괴하기 위해서는 발톱무좀이 있는 부위에 65도 이상의 온도를 전달해야 하는데 핀포인트레이저의 경우 발톱무좀 부위에 한 번을 쏘았을 때 79도의 열을 발생시켜 발톱무좀 곰팡이를 죽이는데 충분한 에너지를 전달한다. 또한 10분 이내의 짧은 시술시간과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한 장점과 1회 시술만으로도 50% 이상의 병변을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손발톱 환자들에게 적합한 치료방법이다.

 

리멤버피부과 김포점 김한수 원장은 “손발톱무좀은 핀포인트를 통해 비교적 간단하고 부담 없이 치료가 가능하다”면서 “안전을 신뢰할 수 있는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무좀 정도에 따라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고 시술 경험이 많은 의료진이 있는 피부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